2010년 10월 19일 화요일

C++를 이용한 크로스 플랫폼 개발 - 빌드 시스템과 툴 체인

Chap2 빌드 시스템과 툴 체인


크로스 플랫폼 프로젝트의 성공 열쇠는 추상화

아이템7: 각 플랫폼에서 가장 잘 특화된 컴파일러를 사용하라

성능과 플랫폼 지원을 선택 기준으로 삼아 가장 뛰어난 컴파일러를 선택한다
프로젝트에서 여러가지 컴파일러가 사용되면 컴파일러 특화 코드를 사용할 가능성이 적어진다.

아이템8: IDE를 적절히 활용하라

플랫폼마다 빌드 방법이 다르므로 gmake와 같은 크로스 플랫폼툴을 사용하라

편집기나 디버깅을 위해 IDE를 사용하는 것은 좋으나, 빌드 시스템으로는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IDE에 기반한 빌드 시스템은 다른 플랫폼으로 이식되지 않으므로 Makefile을 사용해야 한다

아이템9: Windows에 Cygwin을 설치한다

Windows 또는 UNIX 계열의 시스템에서 빌드나 디버그를 해야하는 경우를 위해 Cygwin등을 사용한다

아이템10: 크로스 플랫폼 개발을 위해 make를 이용한다

특정 IDE를 사용하면 이식성과는 거리가 멀어지게 된다
이식 가능하도록 만들고 싶다면 크로스 플랫폼한 방식을 찾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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